1. 광장의 저자 최인훈의 문학세계
'광장'의 작가 최인훈은 함북 회령 태생이나 피난민으로 월남하여 목포에서 고등학교 졸업하였다. 대표작 '광장'에서 보듯이 다채로운 기교를 사용하면서도 플롯을 중시하는 전후의 가장 주목할 만한 작가 중의 한 사람으로 꼽힌다. <<광장>>을 비롯하여 <<회색인>> <<
성 바실리 사원
광장의 남단에 있고 둥근 양파모양의 지붕을 갖고 있는 화려한 사원이다. 붉은 광장의 상징적인 존재이다. 아름다운 러시아 로마네스크 양식의 사원은 근처에 있는 고딕 양식의 탑과 잘 어울리지 않지만 이상한 아름다움을 나타내고 있다. 17세기 중엽 이반 황제가 '칸' 왕국을 합병하
광장'이란 말은 종종 인터넷 상에서 볼 수 있었다.
촛불로 표현되는 민심이 모인 공간을 상징적으로 '촛불광장'이라 해왔던 것이다. 올해 5,6월에 여러 차례 촛불집회에 참여했다는 최모(32)씨는 "청계광장은 서울시민들이 직접 나와 민주주의적 참여를 실천한 의미 있는 장소"라면서 "이 참에 촛불광장
상징적 의미가 조금 바뀌어졌다고 하여 작품의 주제가 달라지는 것은 아니다.
4. 광장과 밀실의 의미
이명준은 남한의 정치 사회 현실을 광장과 밀실에 비유하여 비판한다. 광장은 개인들의 만남이 이루어지는 사회적 공간이고 밀실은 개인들이 구축할 수 있는 각자의 공간이다. 그는 남한 사회를
상징적인 이미지를 이해해야 할 것이다.
▶본론
1. 한국 소설과 희곡 속에 등장하는 바다
- 최인훈 "광장"
"나 딸을 낳아요."
은혜는 징그럽게 기름진 배를 가진 여자였다. 날씬하고 탄탄하게 죄어진 무대 위의 모습을 보는 눈에는, 그녀의 벗은 몸은 늘 숨이 막혔다. 그 기름진 두께 밑에 이 짭사
1. . 촛불시위를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1.1. 일탈 혹은 비일탈
1.1.1. 촛불시위 일탈이다
미국산 쇠고기 수입 반대 촛불시위는 애초의 합법적 틀에서 이어져 왔던 문화제의 성격이 점차 퇴색되어 반정부 투쟁이라는 격한 시위 양상으로 전환되었다. 이러한 점을 들어 살펴보면, 촛불시위는 일탈로 규정
Ⅰ. 개요
도시관련 학문분야에서 도시공간구조라는 용어는 매우 중요하게 쓰이고 있지만 그 개념에 대한 합의가 명쾌하게 자리 잡고 있지는 못한 실정이다. 우선 무엇을 공간구조연구의 대상으로 할 것인가 하는 점에 있어서도 주장하는 사람들의 학문적 배경이나 관심영역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나
광장으로 사용되었다.
19세기에는 레알지구가 파리의 주요 도매 시장이었다. 그러나 20세기에 시장은 폐쇄되었고 이 지역은 황폐해졌다. 1970년대에 프랑스 정부는 레알지구를 재개발하기로 결정했다.
1980년대에 샤틀레 레알지구가 개장했다. 이 쇼핑센터는 거대한 지하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30
본 연구는 천안을 관광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해 젊은 세대, 즉 MZ세대를 겨냥하여 SNS를 활용한 관광지 활성화 방안을 제시한다. 천안의 관광지는 젊은 세대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지는 못한다. 관광지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는 젊은 세대들에게 매력적인 관광지로 다가가기 위해 개선되어야 한다. 이